친구추천 이벤트 친구 추천하면 친구랑 나랑 1만포인트 !
닫기 베스트
건강매거진 이벤트 직구후기 리워드리워드 고객센터

재채기소변, 옥시부틴과 함께 어떤 노력을 기울여야 할까?

여러분 안녕하세요? 사쿠라허브입니다.

본격적인 연말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사실상 12월로 접어들면서 크리스마스와 신년을 기다리는 분들이 많이 계실 텐데요.

하지만 날씨가 급격히 추워지면서 각종 질환에 노출되거나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죠.

그 중에서도 요실금은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소변이 새어 나오는 증상인데요.

겨울철 재채기소변을 경험하는 분들이라면 요실금을 주의해야 하죠.

모임은커녕 지인들과의 짧은 만남조차 두려워 항상 집에만 있게 된다는 의미에서

‘사회적 암’으로도 불리는 요실금은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옥시부틴을 비롯해 요실금에 좋은 것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요실금은 특히 요즘 같은 겨울철에 증상이 더 심해지므로 예방과 관리에 더 신경 써야 하는데요.

날씨가 추워지면 방광의 자극이 심해지고 땀과 호흡으로 빠져나가는

수분량이 줄어 요실금의 양이 증가하면서 재채기나 웃는 도중 벌어지곤 하죠.

요실금은 크게 복압성 요실금, 절박성 요실금, 일류성 요실금 등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복압성 요실금은 기침하거나 앉았다 일어날 때, 누웠다 일어날 때처럼 복압이 상승할 때 주로 소변이 새는 증상을 말합니다.

절박성 요실금은 참을 수 없을 정도로 소변이 심하게 마렵거나 참지 못해 소변이 새는 증상이 나타나는 데요. 일류성 요실금은 소변을 제대로 보지 못해 잔뇨가 많아 소변이 넘치는 증상입니다.

남성 보다는 주로 여성에게서 흔한 복압성 요실금은 요도와 방광을 지지하는 골반 근육이 약해져 생기곤 하는데요.

임신과 출산, 폐경, 자궁 질환(자궁적출) 등으로 요도의 닫히는 능력이 떨어지는 게 주 원인입니다. 특히 여성은 남성에 비해 요도의 길이가 짧아 요실금이 더 쉽게 발생합니다. 이 외에 노화가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젊은층에서도 요실금이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커피나 탄산음료 등에 들어 있는 카페인이 이뇨작용을 촉진해 방광과 요도를 자극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꽉 끼는 속옷이나 스타킹, 레깅스 등을 입는 것도 방광에 무리를 줄 수 있는데요. 비만인 사람은 복압이 증가해 요실금이 더 자주 발생합니다.

요실금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생활습관 개선이 필수입니다.

알코올·탄산음료·커피·홍차·초콜릿 등 방광을 자극하는 음식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가장 기본입니다. 맵고 자극적인 음식도 피하는 것이 좋은데요.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 출산 뒤에는 골반근육운동을 꾸준히 하고, 비만이라면 당장 살부터 빼는 것도 필요합니다.

이 외에도 가급적 기름기 있는 음식은 피하고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어야 하는 데요. 수영이나 유산소 운동 등 전신운동을 하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고 요실금 치료에도 좋습니다.

끝으로 흡연이나 음주도 삼가야 합니다. 흡연의 경우 기침을 유발하고 방광을 자극해 요실금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규칙적인 배뇨 습관도 중요한데, 이를 위해 취침 1~2시간 전에는 수분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오늘 준비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고요. 올 겨울 요실금 걱정 없이 보다 건강하게 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TIP

재채기소변, 옥시부틴과 함께 어떤 노력을 기울여야 할까?

사쿠라허브
목록으로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