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다팔렌은 합성 비타민 A 유도체로 여드름의 치료에 국소적으로 사용되는 약물입니다. 여드름으로인해 과다하게 활성화된 피지선의 분비를 조절할 뿐 아니라 과다한 피지 분비로 이상 증식된 각질을 개선함으로 면포성 여드름이나 구진, 농포 등을 동반한 여드름 치료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항염증 작용이 있어 여드름에 의한 염증을 가라앉히는 효과도 있습니다. 12세 이상의 면포, 구진, 농포가 나타나는 여드름의 치료에 사용합니다.
아다페린겔 0.1% – 디페린크림 복제약 사용법
환부를 깨끗이 씻고 건조시킨 후 취침 전에 1일 1회 눈과 입술, 점막, 코주변을 피하여 여드름 부위에 얇게 바릅니다. 피부 자극이 나타나면 도포 횟수를 줄이거나(예, 2일에 한 번) 치료를 중단합니다. 자극이 가라앉으면 다시 도포 횟수를 늘리거나 치료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4 ∼ 8주의 치료 후에 임상적 개선이 나타나고, 3개월 후에 추가적인 개선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3개월의 투약 후에 환자의 개선 정도를 평가하여 증상의 개선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에는 중지합니다.
아다페린겔 0.1% – 디페린크림 복제약 주의사항 및 부작용
멜라닌 색소 자체를 억제하고 파괴하는 방식으로 사람에 따라 피부암 위험 증가, 호흡기 계통 자극, 눈에 노출 시 각막 손상 위험 등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때문에 얼굴 전체에 크림처럼 도포하는 방식은 금지하고 있습니다.